2017학년도 동국대 편입전형 기본계획안의 핵심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.
▲ 2017학년도 동국대 편입의 전형방법 변화의 핵심은 크게 2가지로 생각해 볼 수 있습니다.
1. 1단계 합격자의 배수의 축소(7배수 → 5배수)
2. 면접비율의 확대(20% → 30%)
위 사항을 분석해 보면 동국대측의 의도는 공인영어 고득점자이면서 깊이있는 전공지식이 있는 수험생을 선별하겠다는 의지가 보여집니다.
그 이유는 1단계 배수를 줄이면 공인영어의 커트라인은 당연히 높아질 수 밖에 없습니다.
지금까지의 동국대 편입 합격자를 분석해 보아도 인기학과의 경우 동국대의 1단계 공인영어성적은 거의 만점에 가까운 점수를 맞아도 떨어지는 경우가 있습니다. 그런데 1단계 배수를 줄인다면 거의 모든 학과가 커트라인이 높아질 수 밖에 없습니다.
더군다나 면접비중의 증가는 토익 고득점자임에도 불구하고 면접에서 뒤집어 질 수 있는 가능성을 내포하고 있습니다.
결론적으로 2017학년도 동국대 편입전형은 공인영어 고득점자이면서 동일전공자가 유리할 수 밖에 없습니다.
만약 2017학년도에 동국대를 지원을 희망하는 수험생 여러분은 이점을 고려하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.
단, 위 자료는 기본계획(안)이므로 변경될 수 있으니 지원 전에는 반드시 최종모집요강을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
2017학년도 동국대학교 편입전형 기본계획안 >> 2017_pyuniphak1.pdf
<2017학년도 동국대 편입전형 기본계획(안) 출처: 동국대학교 홈페이지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