편입에 필요한 서류들 중에서 편입원서, 학위증명서(수료, 졸업), 성적증명서는 공통적으로 필요한 서류입니다.
여기에서 학위증명서(수료, 졸업), 성적증명서를 주민센터에서 발급받는 법을 살펴보겠습니다.
물론 주민센터에 바로 가서 발급받을 수 있지만, 인터넷으로 미리 신청하면 발급시간을 단축할 수 있습니다.
필수준비물: 공인인증서
먼저 포털사이트에서 '정부24'를 검색하여 홈페이지로 들어갑니다.
(정부24 홈페이지: http://www.gov.kr / 회원가입 및 공인인증서 등록방법은 생략)
메인화면에 보이는 '민원24'를 클릭합니다.
민원검색 코너에 있는 테마별을 클릭합니다.
초중고/대학을 클릭합니다.
발급받고 싶은 증명서에 신청을 클릭합니다.
신청내역에 노란색으로 칠해진 곳에 입력 후 민원신청하기를 클릭합니다.
단, 교부기관은 본인이 수령을 원하는 기관명을 입력해야 합니다.
교부기관 항목에서 검색을 클릭하면 새창이 뜨고
기관명에 ~동주민센터를 제외한 명칭만 입력하세요.
예) 부평주민센터에서 수령하실 경우에는 '부평'을 입력한 후
검색결과에 수령할 주소를 클릭!
발급비용은 후불이므로 주민센터에 방문 후 증명서 발급을 받을 때 지불하시면 됩니다.
수수료는 1통 기준으로 약 1,300원(증명수수료 1,000, 발급수수료 300원) 정도 듭니다.
전적대학이 지방에 있어 직접 방문하기 힘든 수험생에게 유용할 듯 싶구요.
직접 대학에 방문하기보다는 가까운 주민센터를 이용하는 것이 시간도 절약되니 좋겠죠?
서류는 급하게 준비하지 말고 여유있게 미리미리 준비하세요~